주식/매매일지

230814 - 골디락스

Gosingasong 2023. 8. 14. 21:10
728x90
반응형

수익 내는 것보다

손실을 내지 않기 위해 매매하니

오늘 손실을 보진 않았다.

 

수익 내는 것보다

항상 손실 내지 않는 것을 생각하고

매매를 진행하자

 

제일 먼저 중외제약

이런 차트를 자주 보는데

항상 짧게 먹고 날라가거나

내가 사면 내리는

그런 흐름이 나타난다

 

이번엔 쭉 추적해서

어떤 흐름이 나타나는지 공부를 해야겠다.

거래량이 적어서 못뚫을거라 생각해

스윙 분을 매도했다가

다시 뚫어주는 것 같아서 매수했는데

바로 꽂았다.

역시나 거래량이 부족했다.

 

시외에서 오르긴 했는데

어떻게 될지 추적하며 공부하자

오늘의 단타

상따로 오버나잇해볼만하다

생각하긴 했지만

주말도 껴있고 해서 상한가 풀릴 때 패스

 

 

강력한 주도주의 이런 흐름은

반등을 무조건 줄 거라 생각이 들어서 버텼다.

신용으로 산 물량은 매도하고

현금으로 산 물량은 종베

 

갭이 20%넘게 뛰었지만

초전도체는 강력한 테마라서

지지에서 베팅

이후 흐름이 약해지는 것 같아서 약익절

이런 일봉 흐름은

돌파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해서

물량 좀 질렀는데

흘러내려서 물량 반으로 줄엿다.

조선주는 장투섹터라 생각해서

현금으로 산 물량은 한 달 넘게 킵하고

신용으로 단타만 치고 있는데

오늘 흐름이 한 번 꺾여서 

다음 거래일도 음봉이면 매도를 고려중인데

STX중공업도 그래서 돌파실패했다 생각.

지속 추적이 필요하다

끼가 좋은 종목 돌파스켈핑 좀 치고

마지막 매매는 뇌동 ㅎ

공모희망가

13000~15000원이어서

13000원에서 돌파 흐름 보일 때

매수하고자 종베했는데

흘러내려서 시초에 바로 약손절

13000원 초반에 줍줍할만하지 않나 생각

 

인벤티지랩은 내가 상장할 때 쯤

바닥에서 샀다가 손절했는데

바닥에서 200%오르고 그래서

배아파서 뇌동했다.

일봉이 좋지 않은데 분봉 단타를 쳤다가 폭탄ㅋㅋ

 

전일 종베했는데

종가에 안팔았다가 꽂으면서 시작해서

손절쳤는데 치자마자 바로 올라서

열받아서 물량 질러서 매수

거래량 많고 시초라서

매수해볼만 했는데

물량 지른게 미스테이크

프로답게 합시다..

나랑 무빙 참 안맞는 파두는

오늘 상한가를 갔는데

열받아서 스켈핑

흐름이 약해서 매도했지만 익절

돌파시점에 못잡아서 넘 아쉽

 

게으르게 매매하지 말고

mts알림을 잘 설정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