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기는 예술이다

★폭락장에서 사야할 종목은...

Gosingasong 2024. 8. 6. 17:57
728x90
반응형

이번 폭락장은 그래도 지금까지 했던 것 중

가장 나았지만..

아쉬운 점이 그래도 많이 남았다.

 

타이밍 자체는 나쁘지 않았지만

종목 선정이 너무 아쉬웠다.

우선 이번 랠리의 선도주가 반도체였어도

우리나라의 반도체주는 미국의 2, 3등주기

때문에 베스트 초이스는 아니었다.

 

하지만 우리나라 오리지널의 대장주들은

매우 정확하게 나의 타점들에서 사기 좋았고,

반등까지 원큐에 한 번에 나와줬기에

큰 수익을 내기 좋은 기회였다.

이제 작전주 세력보다

글로벌화된 증시에서 외국인의 입김이

우리나라에 미치는 영향이 더 큰데,

그런 나스닥의 2, 3등주를 하는 것보다

우리나라 오리지널리티의 대장주들을 공략하는게

매우 유의미하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다.

 

또 변곡은 아니지만 최근 우리나라에서

산업군 셋업을 형성하던 조선주의 대장주

이 녀석도 20일 선 기법 하기 매우 좋은 종목이었다.

 

결론은 가장 강한 테마를 찾는 것보다

우리나라 오리지널 대장 테마들의 대장주를 

공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함을 알았다.

현재 진행형 테마든 지난 랠리의 대장 테마든

글로벌 커플링이 심한 종목이 아닌 

우리나라 오리지널리티 대장주. 이걸 꼭 기억하자.

 

그리고 지수가 원웨이로 빠지는데

분봉 차트에서 공포가 느껴지지 않을 때에는

분할로 종목을 받는게 아니라

공포가 느껴질 때까지 차분히 기다리는 것이

중요한 일임을 이번 폭락장 때 깨달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