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매매일지

240130 - 늦잠 잤지만..

Gosingasong 2024. 1. 30. 17:56
728x90
반응형

오늘은 늦잠 자면 안됐는데..

늦잠 자서 핵심 거래를 못했다.

어제 왕창 깨지고..

벌어야할 날은 못벌어서 너무 화가 났다.

 

왜 이렇게 바보 같은 행동을 하는지..

 

뭐 그래도 자느라고 운좋게 번 수익이 있긴 하다.

어제 25500원을 못 넘기지 않을까 했는데

시초가로 뛰어넘었었다.

늦게 일어나서 오르고 난뒤에 봤는데

깨어 있더라도

그래서 아마 버티지 않았을까 싶은데

상한가도 찍어줘서 그냥 안팔았다.

근데 상 풀려서 그냥 팔았다.

시가총액이 650억 밖에 안돼서 싸서 샀는데

다른 애들 반등 올 때 얘는 안와서

그냥 팔았다.

어제 종베 종목인데

손실이라 이 놈부터 팔았다.

일어났다면 손실을 많이 줄였을텐데

아쉽다.

폰으로 스켈핑.

그런거 치고 나쁘지 않죠?

저가 매수는 역시..

본절일 땐 무조건 파는게 정답인듯 하다.

아침에 이 종목이 갭하락 15% 였으면

무조건 얘한테 온 신경을 집중했을텐데

참 아쉽다.

자리가 좋다고 생각이 들어 종베했는데

포스뱅크가 대장이고 이 놈이 2등주더라.

오늘 hts를 장중에 한 번도 안켜서 

몰랐는데 이 놈이 오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은 놈인가 보다.

2등주라고 판별되는 녀석이 차트가 좋으면

1등주를 사보는게 정말 좋은 전략인 거 같다.

 

오늘은 거의 타의적으로 hts를 못봐서

매매를 정말 어제 종베한거랑

오늘 종베밖에 안했는데

결과적으로는 좋았다고 생각이 든다.

 

시장이 안좋을 땐 이런 식으로 운영하는게

베스트인 거 같은게

만쥬님도 시장이 안좋아서 예수금을 줄였더라.

정말 충격적이었다.

그게 정말 고수들의 방법이구나 싶어서

나는 예수금을 줄이는 것보다

매매를 열심히 하지 않는 법을

터득하는게 좋겠단 생각이 들었다.

시장이 좋을 때, 다시 시장에서 가져오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