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매매일지

★매일 거래하지 않겠습니다. 240809 - 내 자리를 기다리지 못해서 쳐맞기

Gosingasong 2024. 8. 9. 23:04
728x90
반응형

오늘은 정말 거래할 것이 마땅치 않은 날이었는데,

종베한 것만 수익이 날 수 있던 날이었다.

여기저기 잡주들 오르는 건 많지만

영양가 있는 놈은 없는 상태였지만

그러나 나의 조급함이 또 큰 손실을 만들었다.

욕심과 조급함, 그리고 나의 하루에 대한 초라함

이것이 나의 자리가 아닐 때

기다리는 것에 지쳐서 미쳐날뛰게 만드는

이유가 아닐까 싶다.

"매일 매매한다"

이 생각머리 자체를 고쳐야 한다.

이런 생각이 없어도

매일 한 번은 자리를 주는게 시장인데

언제쯤 정신을 차리려는지..

정신 차리자. 

"매일 매매하지 않는다. 올 때만 먹는다"

 

명심하고 가슴에 새기자

 

내가 아는 자리에서 종베한 것들

큰 수익은 아니지만

잃지 않는 것에 집중하며

아는 자리만 공략하다 보면

큰 수익이 저절로 찾아오는데..

오늘 내 자신에게 환멸이 났는지

눈 돌아가서 매매한 것 같다.

 

 

 

 

 

아는 자리는 커녕

하나같이 개고점에

절대 들어가면 안되는 자리임을 알 수 있는 자린데

눈 돌아가서 분봉이랑 호가창 먹고 홀려서

미친듯이 매매했다.

지금 보니 미친 짓인게 잘 보인다..

왜 그랬을까?

매일 거래하지 않는 것. 이것을 원칙으로 삼아야겠다.

 

대형주라서 손절해도 느긋하게

손절할 수 있겠다 생각해서

느긋이 봤는데

미친듯이 떨어져서 손절을 매우 늦게 했다.

여기서 멘탈이 나가서 저렇게 미친듯이

매매한 듯하다.

이런 날은 똥밟았다 생각하고 hts를 끄는게

상책인 듯 싶다.

 

정신 차리고

기억하자

"매일 거래하지 않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