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매매일지

240725 - 신규주의 수익에 대한 기억이 안좋은 습관을 만들다.

Gosingasong 2024. 7. 25. 17:44
728x90
반응형

오늘은 내가 꼭 고쳐야할 습관을 찾았다.

신규주, 특히 스팩주에서 그동안 너무 많은 돈을 잃었다.

신규주에서 얻은 달콤한 수익의 기억이

장이 좋지 않음을 알고 있어도 자꾸만 매수하도록

나를 유혹한다.

이제는 신규주 장이 좋지 않을 때

장이 좋을 때를 잘 생각해서,

장이 좋지 않을 때는 최대한 보수적으로 생각하고

괜찮은 자리에서도 비중을 조금만 넣는 습관을 길러야겠다.

그리고 종가베팅할 때도 차트를 보고 하는 것보다

테마와 돈의 흐름을 우선순위로 보고 종베를 해야겠다.

모두 최적의 자리가 아니었다.

신규주의 달콤한 수익에 대한 기억이

이렇게 악몽으로 다시 찾아온다.

어제 알테오젠 종베

장이 좋지 않을거라 예상해

얼른 손절

손절 잘했다.

오늘 꽤 세게 하락했는데

시장이 정말 안좋음을 보여주는

지표 같은거라 생각한다.

실적발표가 안나온줄 알고 눌림 매수했는데

실적발표나온 뒤 실망매물이었다.

무척이나 아쉬운 실수다.

이등주인 현대에버다임이 잘가서

대장주 VI직후에 매수했다.

해볼만한 매매였다 생각한다.

현대에버다임으로 대장주가 바뀌면서

손절했다.

오늘의 종베종목

차트가 좋아서 들어갔는데

역시 차트보다는 돈의 흐름이다.

오늘의 대장 테마는 재건,

재건테마는 근데 차트가 너무 안좋았고

살아있던 차트가 오성첨단소재

대마테마였는데 시외에서 6% 오르는중

요즘엔 시장에 돈이 없다보니

정규장에서 가장 강했던 테마를

종베하면 시간외에서 잘 오르는 시장인데

이걸 잘 활용해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