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매매일지

240118 - 바텀피싱의 어려움

Gosingasong 2024. 1. 18. 20:35
728x90
반응형

오늘 매매는 특이한 점은 없었으나

한 종목에서 또 폭탄을 맞았다.

바로 한미사이언스였다.

상한가 가면서 한 번 장대양봉 그려준

다음 날에 갭하락 시작하면서

쭉 빠져줘서 오늘 반등 나와줄거라 생각했는데

한 번 조그마한 반등이 나와서 그런지

내가 매수하고 나서도 계속 쭉 빠졌다.

저 선이 주봉상으로도 강력한 균형점이라서

저기서 무조건 지지가 나올거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분봉의 이평선을 보면

하락이 진정되기는 힘들었는데

주봉의 강력함을 더 믿었었다.

120일선에서 계속 저항 맞고 빠질 때

유연하게 빠져나와야 했었다.

시가 베팅한 거는 물타는게 아니라

시가에 쏘는게 아니었으므로 바로 나왔어야 한다.

지금 보니 시가 베팅은 종가베팅과

거의 연결되는 개념으로

전날 주도 테마에서만 놀아야 한다.

돈>>>>차트임이 시가베팅에서도 당연한 것이다.

한미사이언스에서 시가베팅을 하는 건 바보짓이었다.

누보가 대장주, 미생자가 이등주였는데

한일사료를 시가베팅 했다가 피봤다.

시가베팅은 종가베팅처럼

전일 주도테마인데 차트가 좋다 그러면

간보는게 아니라 장개시할 때 시장가로 사야한다.

며칠 연짱으로 계속 올라서

참지 못하고 질러버렸는데

반성하자

인내와 절제..!

헷지주 다 나락가는데

이 녀석은 VI로 시작하지 않았으나

9.5%에서 시작했음에도 잘 갔다.

전일 주도주는 시가가 높아도

VI에 걸리지 않으면 잘가는구나 싶었다.

시가베팅에 참고하자.

 

그 외 호가창 스켈핑 종목들

 

 

이스트소프트는

진짜 움직임이 지랄맞아서

눌림만 공략해야한다.

오후에 장이 약해도

대장주로 잘 버티다가

오후 상한가라서 상따 했다.

2등주 알서포트도 시외에서

상말아준거 보면 내일 갭 높게 떠줄지도?

이거는 진짜 너무 아쉬운 종목인데

어제부터 시나리오 세우던 종목인데

바닥을 훨씬 더 많이 다지고 올라와야하는데

한 번에 올라와서

힘이 모질라서 실시간 조회수에도 못들어와서

수급이 부족해 더 올라갈걸 못올라간 녀석이다.

이런 것도 유연하게 약한걸 인정하고

적당히 매도했어야 했는데

엄하게 수익 극대화하려다가 극소화시켜버렸다.

종베는 이녀석이 좋겠다 싶어서

동시호가에 팔 생각으로 종베했다.

다행히 수익 내줬다.

 

한미사이언스에서 바텀피싱할거면

꼭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여러번 시도해야함을 깨달았다.

그래도 이번 하락장은 드디어

잘 피해가게 됐다.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게 느껴진다..

가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