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기는 예술이다

만약 내가 장기투자를 한다면..

Gosingasong 2024. 1. 12. 01:45
728x90
반응형

https://m.blog.naver.com/juliuschun/223319527569

투자를 할 때 20시간을 쓴다면!

아주 당연한 상식이 있는데, 투자자로서 쉽사리 받아들이지 못했던 이야기가 있다. 바로 주식이 아닌 '...

blog.naver.com


언젠가부터 만약 내가
장기투자를 한다면
어떤 방식으로 할까?에 대한
나만의 대답으로
“독점”이라는 답을 냈었다.

시장의 독점이라기 보다는
소비자들의 마음 속 “독점”이다.
예를 들어, 과거에는 아이폰이 그랬다.
시장에서 독점은 아니었지만
암묵적으로 독점이었기 때문이다.

나의 이렇게 투박하고 허접한 생각에서
상상도 할 수 없을만큼 깊고 넓게 들어가면
천영록 선생님의 위 글과 결이
감히 비슷하다고 할 수 있지 않나 싶다.

그리고, 현재로서 과거의 아이폰은
chatgpt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몇 개월전부터 마이크로소프트를
주번 사람들에게 추천했고
시총 1위 애플과 오늘자로 1%도
차이가 나지 않게 되었다.

천영록 선생님의 수성과 공성이라는
관점을 보고 난 뒤
chatgpt의 힘이 더 강력하게 느껴진다.
심지어 마이크로소프트는 경영도
끝내주게 잘하더라.

미래는 아직 전혀 모르지만
메타의 퀘스트나 애플의 비전프로가
될 수도 있지 않을까
그냥 재미삼아 생각해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