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매매일지

240513/240514 - 제주도 여행기간 매매

Gosingasong 2024. 5. 15. 16:56
728x90
반응형

수요일은 석가탄신일로 휴장,

수요일밤 cpi 중요지표 발표일로

여행 날짜는 매매에 있어

최적의 날짜라고 생각이 들었다.

월요일은 얼핏 봐도 매매하기

좋은 종목이 하나 보였지만

그 외에는 뭐,, 딱히 시장이 좋지 않아보였다.

 

월요일에 휴대폰으로 여유롭게 할 수 있는

눌림 매매를 했는데

여행 가서 휴대폰으로도 할 수 있는 

참 좋은 매매였다.

 

화요일은 간 보는 시장참여자들로

역시나 재미없는 시장이었고

매매를 하지 않았다.

내 조건에 부합한 종목은

꽤나 많았는데

망설이는 순간 모두 놓쳤고

매수하는 순간 번뇌의 시작인데

여행가서 번뇌에 빠지지 않았기에

잘한게 아닐까 생각이 들기도 한다.

 

여행 가기 전에 종베했던 종목에서

조금 크게 손절이 나가서 마음이 아팠는데

두가지 문제가 있었다.

상승추세라 생각하고

종베하기에는 추세가 강하지 않았다는 점,

그리고 손절을 5% 잡는게 나았을거라는 점.

 

이런 종목은 손절을 10%로 잡았는데

그냥 5%로 잡고 익절을 좀 낮게 잡는게

나을 듯 싶다.

적어도 지금의 내 그릇에선 그렇다.

그 외 수급눌림매매

월, 화 모두 계속 종베를 시도했는데

생각보다 시원하게 돌파를 해주질 않아서

답답해서 월요일은 약손절로 마무리

화요일은 그래도 신고가라서 홀딩했는데

시간외에서 좋은 반응이 나오지 않았다.

 

목요일에 잘 대응해야겠다.

여행가서 나름 매매도 여유롭게 잘했고

여행이 무엇보다 행복했다.

간혹 시세에서 빠져나오지 못하는 순간이

꽤 있었고

완전히 시장에서 자유롭지 못했지만

그래도 충분히 행복함을 느낄 수 있는 수준이었다.

반응형